고용노동부

관리자 2020.08.19 06:17 조회 수 : 415

고용 노동부는 내년부터 '한국 실업 원조 "가 고용 성공 패키지와 청소년 고용 지원 장려금을 포함한 「전국 고용 지원 시스템'으로 바뀌고 계층화된 고용 안전망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그 결과, 취약한 그룹에 고용 지원 서비스와 소득 지원을 제공, 취업 빈곤층의 고용 개선과 빈곤 완화가 초래됩니다. 또한 24시간 온라인 상담 및 AI 기반의 채용 정보 추천 등 높은 수준의 공공 고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약한 작업을 신속하게 다시 고용을 촉진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대통령직위원회 (이하, 직무위원회라고 부른다)는 4일에 개최된 제11회 직무위원회에서 "국민 고용 지원 제도 '와'공공 고용 서비스 개발 계획"을 제안하고 해결했다.
잡아서 위원회는 사람 중심의 경제와 혁신적인 참여국의 구현을 위한 중요한 작업으로 작업 안전망의 완성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따라서 National Employment Support System은 현재 고용 보험 시스템의 보호 그물에서 벗어나 저소득층 구직자와 중소기업의 소유자에 새로운 고용 안전망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용 서비스 개발 계획에서 정부는 구직자와 고용 회사에 대한 맞춤형 지원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및 전문성 향상을 통해 높은 수준의 효율적인 고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국 고용 지원 시스템
1995년에 도입된 고용 보험 제도는 고용 안전망의 기본적인 기둥이었지만, 저소득 구직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의 특수 고용 노동자의 보호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
정부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2009년에 고용 성공 패키지를 도입했지만 규모가 불충분한 법적 기반에 의존하고 있었기 때문에, 저소득 구직자에게 충분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도 곤란 않았다.
2017 년 5월 문제인 정권은 "한국의 실업 지원 '을 국가의 의제노 채택하고 경제 사회 노동위원회 논의하고 시스템의 조기 도입과 기본 틀에 관한 노사 협정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한국 실업 원조」의 명칭을 「전국 고용 지원 제도 '로 변경하고 '고용 보험'의 도입부터 20년 이내에 고용 안전망의 완성을 목표로 합니다.
국가 고용 지원 시스템의 목표는 기본적으로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구직자는 생계 지원을 요구하는 저소득층에 한정되어있었습니다.
형식 지원에
유형 I (저소득층)
고용 지원 서비스와 소득 지원을 제공합니다. (직무 승진마다)
18~64세 구직자는 고용 경험이 있고 가구 평균 소득 50% 미만입니다.
유형 II
취업 지원 서비스
유형 Ⅰ (중간 소득 120% ↑)이 아닌 사람 및 소기업을 위한
고용 지원 서비스는 1 : 1의 긴밀한 상담에 따라 개별 고용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직업 체험 행사, 직업 훈련, 복지 서비스 연계 및 구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고용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 의욕과 능력에 따라 유형별로 분류됩니다.
예를 들어, 의사와 능력이 모두 낮은 경우, 회사는 직업 훈련 과정을 확대하고 회사에 링크된 실무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고용 촉진 당은 노동자 계급 사이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표준 소득의 중앙값이 50% (2차 수준) 미만 구직자는 신청일로부터 2년 이내에 직무 경험 등 법률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용의 약점과 지원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2년 이내에 취업 경험이 없는 구직자와 청소년을 예산 범위 내에서 선택합니다.
구직 촉진 당은 수혜자가 정한 고용 활동 계획에 따라 구직 의무를 이행한다는 전제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이등 소득에 성공한 후보가 취업에 성공했을 경우, 회사는 최대 150만 원의 성공적인 고용 수당을 지원함으로써 장기 서비스를 유도 할 예정이다.
정부는 2020년 350,000에서 2022년 600,000까지 고용 성공 패키지와 젊은이의 취업 활동 지원 기금을 전국 고용 지원 시스템에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invitation-2508607_640.jpg



번호 제목 날짜
6  고용노동부
고용 노동부는 내년부터 '한국 실업 원조 "가 고용 성공 패키지와 청소년 고용 지원 장려금을 포함한 「전국 고용 지원 시스템'으로 바뀌고 계층화된 고용 안전망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그 결과, 취약한 그룹에 고용 지원 서비스와 소득 지원을 제공, 취업 빈곤층의 고용 개선과 빈곤 완화가 초래됩니다. 또한 24시간 온라...
2020.08.19
5  워크넷
Hi(고졸자취업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고교졸업 예정의 취업희망자와 고졸학력을 가진 청년층이 첫 직장에 원활하게 진입하여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입니다. 고교졸업 예정의 취업희망자와 고졸학력을 가진 청년층이 첫 직장에 원활하게 진입하여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
2019.12.18
4  온라인 청년센터
청소년 정책을 찾기 어렵지만, 현재 공부 나 모임 장소는 없습니다! 그래서 일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까? 상담이 필요합니다 젊은 한국인, 피곤합니까? 그렇지! ! ! Wordnet 청소년 센터를 개설 한국인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바로 여기 온라인 청소년 센터! 어떤 장소인지 알아보자 ~ 온라인 청소년팀 센터는 ...
2019.08.25
3  여성 일자리 지원센터
"가자! ''The Women, Dream and Broom Fair"여성의 기업가 정신, 배려, 교사의 고용 지침 '이벤트는 2019년 9월 26일 11시부 터 15 시까지 성동 여성 개발 센터 회장에서 개최됩니다. 기업의 모호성에서 창업을 준비 기회를 여성에게 제공하는 무료 창업 강좌 및 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시작 항목이 제공됩니다. 이날 특강...
2019.06.25
2  대학청년고용센터
도전과 열정의 별명 젊은이. 4 월의 청소년 고용을 지원하기 위해 작업 수준 젊은이의 고용 대책]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들을 단계적으로 소개했습니다. (교육 / 훈련 - 구직 / 고용 - 계속 / 긴급). 1-3 단계에 있는 "대학생"을 캡처하여 채용 및 채용 결정을 지원하는 정책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당신이 생각하는 ...
2018.02.13
1  교육청취업지원센터
부산 교육청은 부산과 협력하여 부산에 처음 취업 지원 센터를 개설합니다. 29 일 교육청에 따르면, 부산시 교육청, 부산시, 부산 시의회, 관계 기관, 학교 관계자는 부산 시청 1층 부산 시청에 오후 3시 30분부터 참석했다. 30 일. 취업 지원 센터의 개설이 이루어집니다. 이 센터는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부산시와 협력하...
2012.03.21